경기일보로고
삼성전자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보안칩, 최고 보안등급 획득
경제 경제일반

삼성전자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보안칩, 최고 보안등급 획득

“보안성ㆍ독립성 강화한 디지털 솔루션”

삼성전자의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이 최고 수준의 보안 등급을 획득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은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Common CriteriaㆍCC)에서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6+ 등급을 받았다.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은 국가별로 다른 정보보호 평가 기준을 상호 인증하기 위해 제정된 공통 기준이다. EAL 0 등급부터 EAL 7 등급까지 있으며, 7에 가까울수록 보안에 강하다는 뜻이다. 삼성전자의 보안칩이 이번에 획득한 EAL 6은 모바일 기기용 보안칩(IC)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이 제품을 스마트기기에 탑재하면 바로 보안기능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제조사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가 없어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해킹 방지뿐 아니라 스마트기기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무결성을 검사하는 하드웨어 보안 부팅, 기기 정품 인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온라인 금융거래와 원격의료, 재택근무 등 비대면 접촉 환경에서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모바일 외에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여러 응용처에서 활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을 올해 3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보안성과 독립성을 동시에 강화한 디지털 솔루션”이라며 “소비자들이 스마트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