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물인터넷 기반 함체잠금장치, 별도의 열쇠가 필요하지 않고 인가된 스마트폰만 있으면 함체 개폐 가능

/사진제공=여주시
/사진제공=여주시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IoT기술을 활용한 방범 CCTV 개폐장치를 보안해 시설물 안전을 강화한다. 

시는 올해 설치하는 방범용 CCTV 시설물에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 기술을 활용한 함체잠금장치를 도입해 CCTV 시설물 보안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설치된 CCTV 시설물은 함체마다 열쇠가 달라 관리에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또 누가 개폐했는지 이력이 남지 않아 보안측면에서도 헛점이 있었다.

그러나 사물인터넷 기반 함체잠금장치를 활용하면 별도의 열쇠가 필요하지 않고 인가된 사용자가 소지한 스마트폰만 있으면 함체를 개폐할 수 있어 관리가 매우 간단해진다. 아울러 개폐자의 신원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보안성도 강화된다.

시는 이번 구축하는 방범용 CCTV 시설물 27곳에 IoT 기반 함체잠금장치를 우선 설치하고, 점진적으로 기존 시설물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방범용 CCTV로 여주시민의 안전을 더욱 철저하게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