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무선 설계 기술이 없어도 IoT 커네티드 기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모듈 'STM32WB5MMG'를 출시한다.

 

7×11.3mm 크기의 새로운 모듈은 최소한의 레이어로 구성이 가능해 저비용의 PCB 기술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안테나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자들이 통합돼, 사용자는 무료 제공되는 ST의 STM32Cube MCU 개발 에코시스템의 턴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툴, 설계 위자드, 무선 스택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다.

동시 동작이 가능한 ST의 새로운 이중-프로토콜 모드도 지원하며, 이는 지그비 3.0과 오픈스레드를 비롯해 IEEE 802.15.4 무선 기술 기반의 모든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가 블루투스 LE(Low Energy) 디바이스와 직접 연결하도록 해준다.

사용자는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무선과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프로세싱이 분리된 MCU의 듀얼 코어 아키텍처와 함께, 무선·애플리케이션 코드, 데이터 저장용 대용량 메모리, 최신 사이버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모듈은 ST의 STM32WB55 초저전력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IC의 기능을 모두 활용해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팩토리 장비에서 다양한 가능을 실현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ST #MCU #IoT #BLE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